사례관리는 신체, 경제, 정서 등 복합적인 욕구가 있는 지역주민의 기능회복을 통한 문제해결 및 예방을 위해 공식∙비공식적 자원을 연계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통합적 실천 과정입니다.
사례발굴
본인 및 지역주민 신청, 유관기관 의뢰 등을 통해 복합적인 욕구가 있는 대상자를 발굴
사례개입
문제해결중심모델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평가
서비스연계
대상자의 욕구 해결 및 예방을 위한 공식∙비공식적 복지자원 연계
이용대상
- 맞춤형급여 가정
- 한부모 / 차상위 / 장애 가정
- 복지사각지대 가정
- 유관기관 의뢰 가정
- 이외 기타 상황으로 복지관의 지원이 필요한 가정
사례관리 서비스 진행과정
문의
사례관리팀 031-334-9966(직통 070-4863-0808 / 070-4863-0816 / 070-4863-0803)